위치 기반의 서비스들 과연 한국에서는...

위치 기반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구글의 위치기반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 오늘의 서비스가 아님에도 구글이 하니 남다르네요. MAP과 SNS를 잘 엮어낸 서비스로 제가 큰 점수를 주고 싶은 것은 노키아의 Friend View아이폰의 Loopt입니다.

아무튼 구글의 latitude에 대해 부정적 견해도 있고, 긍정적 견해도 있습니다. 부정적 견해의 대부분은 당연히 Privacy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또, 이미 위치에 기반한 다양한 추적 서비스들이 있는만큼 구글의 서비스가 주는 차별점이 크지 않다는 점도 지적하고 있습니다.(사실 이미 한국에도 수 년전에 선보였으니까요.)

계속읽기

사진을 즐기는 훌륭한 방법, 파노라미오

관광명소에 가면 사람들의 손에는 어김없이 디지털카메라가 들려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도 디카는 쉽게 발견할 수 있죠. 그렇게 촬영한 사진들은 어디에 있나요?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현상을 통해 앨범에 보관하고 때때로 추억을 되새김질 하곤 했는데, 디지털 사진은 하드디스크에 잠자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드디스크 속에 잠자는 사진을 쉽게 타인과 공유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렇게 탄생한 파노라미오는 구글맵과 연동해서 사진과 장소를 연결시켜 줍니다. 국내에도 이렇게 장소와 사진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계속읽기
< PREV 1 NEXT >
RSS 피드
전체글한RSS 추가 구글추가
스마트가젯북스타일
Demo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