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성공의 3가지 조건

올해는 가히 소셜 커머스의 해라고 불릴 만큼 많은 기업들이 소셜 커머스에 뛰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선두를 달리고 있는 티켓몬스터, 위메이크프라이스, 쿠팡, 데일리픽 등 벤처기업들이 선전을 하고 있는 와중에 신세계, 롯데닷컴 등 대기업들이 속속 진입을 시도하고 있고, 온라인 포탈인 다음도 이 시장에 진입을 하고 있는 등 산업의 규모가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예측을 하듯 많은 업체들이 빠르게 정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짧은 시간에 많은 업체들이 등장한 만큼 정리되는 수순도 매우 빨리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따라서, 새롭게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업체뿐만 아니라 기존의 업체들도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 모델에 대해 점검을 다시 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중 여러 가지 사안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3 가지 요인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계속읽기
< PREV 1 NEXT >
RSS 피드
전체글한RSS 추가 구글추가
스마트가젯북스타일
Demo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