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10회 난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It's Come Back!

2006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난상토론회는 원래 블로거들이 모여서 여러 주제로 토론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간 독서토론, OST(Open Space Technology), 강연 등을 섞어서 진행하다가 중간에 Demo Day로 명칭을 바꾸어 신생 인터넷서비스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국내에서는 소개할 신생 인터넷서비스들이 많지 않은 관계로, 행사의 명칭을 원래의 ‘난상토론회’로 복귀하고, 신생 인터넷서비스들을 소개하는 Demo Day는 1년에 1~2회 특별 이벤트 형태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초심으로 돌아가 ‘토론’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계속읽기

제6회 Demo Day (구 난상토론회)를 7월 12일에 개최합니다

요새 스플에 글이 많이 뜸했습니다. 블로깅을 하다 보면 부침이 있죠. 사람이란 지속적으로 약발(?)이 받지 않으면, 쉽게 게을러지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존재입니다.

그러니까 무언가를 해야만 하는 명분과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개인의 욕구를 뛰어넘는 어떤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말이죠). 이제 다시금 때가 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분위기를 좀 바꾸어서 행사를 하려고 합니다.
 
서설을 조금만 더 말씀 드릴께요. 스플이 9월이면 만2년이 됩니다. 그간 언론에도 여러 차례 소개가 되었죠.
 
그리고 포스트를 모아놓은 아카이브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블로깅은 2006년 9월에 시작이 되었고, 2006년 12월에 IT난상토론회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지금까지 총 5번 진행했습니다. 작년 12월에 개최한 5회 행사 이후에는 아직까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계속읽기

[공지] 한 해를 뜻 깊게 정리하는, 2007년 마지막 난상토론회

안녕하세요. 스마트플레이스의 치프 블로거, 바비입니다.
 
드디어 참가 신청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난상토론회 일시는 12/29(토) 오후 1시입니다. 아주 도전적인 일자입니다만, 그만큼 후회 없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토론 주제에 구애 받지 말고 오십시오. 토론하고 싶은 주제를 미리 준비하여 오셔도 좋고, 또는 즉석에서 관심 주제를 골라서 참여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것은 오픈되어 있습니다. 혼자 오셔도 좋고 또는 직장 동료, 가족, 친구, 애인 등과 함께 오셔도 좋습니다.
 
참가가 숫자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제5회 난상토론회 참가 신청

아듀, 2007년 마지막 난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마트플레이스의 치프 블로거, 류한석입니다. ^^
 
12/29(토) 오후 1시부터 저녁때까지 2007년을 정리하는 마지막 난상토론회이자 제5회 난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난상토론회에서 ‘IT’라는 단어를 떼어버렸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분야를 다룰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난상토론회는 IT 논평 팀블로그 스마트플레이스, 디바이스를 다루는 팀블로그 스마트가젯, 그리고 서평을 다루는 북스타일(이번 주에 오픈했음)과 함께하는 연합 난상토론회가 될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다루는 주제 또한 “웹2.0, 포탈, 인터넷서비스의 기획과 개발, 블로그/블로거, 독서, 디바이스(가젯)” 등 다양한 범위를 커버합니다. 난상토론회에서 사전 결정되는 것은 참가자와 대주제, 시간표 밖에 없습니다. 토론의 주제는 행사 당일 참가자 여러분께서 직접 결정합니다(언컨퍼런스 방식).

계속읽기

중국 블로거들을 만나다 - 중국 난상토론회 후기

안녕하세요. 스마트플레이스의 황재선입니다. 이전포스트를 통해 알려드렸던 중국 블로거들과의 난상토론회를 스플 멤버인 바비, 우주, 데니님과 같이 지난 주말 중국 상해에서 진행하고 돌아왔습니다. 팀블로그로서 중국 블로거들과의 첫 만남에 부담은 있었지만 역시 잘한 선택이었다고 느꼈던 유익한 토론회가 되었습니다.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우리와는 너무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지고 있는 중국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금요일 업무를 끝내고 또 다시 인천공항으로 갔습니다. 6월에만 벌써 두 번째 출국이라 이제는 너무 익숙하게 느껴지는 길이었답니다. 이번 토론회는 저희 스플 멤버들의 뜻을 모아 자비로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비용을 줄인다는 목표로 저렴한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하였고, 1시 50분 가량의 짧은 비행을 거쳐 중국 상해에 도착하였습니다.
 
계속읽기

열정의 IT 난상토론회 후기 및 교훈

지난 12월 23일 개최된 IT 난상토론회 2006에 와주신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토요일이었고 크리스마스 휴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원을 거의 채웠습니다.
 
신청 취소를 하지 않고 불참하신 분들이 일부 있었으나, 대기자임에도 불구하고 기다리다 자리가 나면 참석하겠다는 생각으로 오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멋진 분들입니다. ^^
 
다들 재미있게 즐겨주신 것 같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참여한 그 어떤 컨퍼런스, 세미나보다 즐거웠다고 얘기해주신 분도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미션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 편하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지적 자극을 주고 받는 것.
두 번째. 사람을 사귀고 마음에 맞는 사람과 의기투합하는 것.
 
특히 두 번째 미션에 대해서는 12/22자로 ZDNET에 게재된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그대에게 필요한 인적자원들”이라는 글을 참고하세요.
 
   
이 점을 명백히 밝힙니다. 난상토론회 행사는 토론과 사람 사귐이 모두 중요한 행사입니다. 그러면 행사 진행 내용에 대해 하나씩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계속읽기

IT 난상토론회 2006 개최 및 사이트 개편

안녕하세요. IT/웹/미디어 전문 팀블로그를 지향하는 스마트플레이스입니다.
 
지난 8월말에 만든 팀블로그가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하여 팀블로그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과거의 포스트들을 보면, 필자의 개성과 인간미가 잘 드러나지 않는 딱딱한 글들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개성이 있으면서도 유의미하고 신랄한 글들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금 시점부터 글의 어투를 경어체(존대말)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5명의 블로거들이 필진으로 참여 중인데, 계속 필진을 확충하고 있으니 팀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파워 블로거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주십시오. ^^
 
또한 12월 23일(토)에 “IT 난상토론회 2006”를 개최합니다.


이와 같은 토론회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주 재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IT 난상토론회 2006 참가신청”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스마트하고 인간미 넘치는 여러 블로거들, 그리고 업계 종사자분들을 많이 만나 뵙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PREV 1 NEXT >
RSS 피드
전체글한RSS 추가 구글추가
스마트가젯북스타일
Demo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