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달러에 50인치 PDP TV를?

그림출처: http://www.vizio.com/news/detail.aspx?nid=190북미시장에서 제조업체들이 극히 두려워하던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HDTV도 과거의 브라운관 TV처럼 마진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으며, 비지오(VIZIO)와 같은 가격파괴자가 등장하여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해버린 것이죠.
 
기존 업체들은 적정 마진율을 고수하고 싶어하지만, 언제나처럼 비지오와 같은 가격파괴자, 형식파괴자가 등장하면 게임의 규칙이 바뀝니다. 삼성전자도 비지오에 밀렸군요.

 
관련기사:
[디지털타임스] [IT 재팬 Report] LCD TV업계 `비지오 쇼크`
[매일경제] 삼성 LCD TV, 북미서 2위로
[디지털타임스] 돌아온 `블랙 프라이데이`… 평판TVㆍDVD 할인경쟁

가전이라는 것이 원래 가격에 제일 민감합니다. 특히 북미시장은 더 그렇죠.
 
앞으로 HDTV 시장의 경쟁은 더욱 더 심해질 것입니다. 혹시 비지오가 망하더라도 제2, 제3의 비지오가 나올 것이고요. 하드웨어는 아시아에서 싼 가격에 제조하여 공급받고 마케팅만 하면 되는데 이런 사업에 그 누가 뛰어들지 못하겠습니까?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폴라로이드는 40인치 LCD TV를 699달러에, 비지오는 50인치 PDP TV를 999달러에, 1080p 풀HD를 지원하는 42인치 LCD TV를 999달러에 판매한다고 공지한 바 있습니다.
 
아, 한국에도 비지오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의 글을 편리하게 구독하세요. 한RSS 추가 구글추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백 (1) | 덧글 (3)
트랙백 주소: http://www.smartplace.kr/trackback_post_253.aspx
스마트플레이스의 트랙백은 스팸방지를 위해 관리자 승인 후 등록됩니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에선 불가능할까?
바야흐로 블랙프라이데이가 한국에서도 가능할까?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 즉 매년 11월 4째주를 일 컫는 말로서, 이때부터 성탄절까지 미국등지에서는 엄청난 Sale이 이루어지는 말그대로 쇼핑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다. 왜 블랙이라고 물으신다면, 이때부터는 기업들이 흑자로 전환된다는 설도 있고, 또 어떤이들은 이때 물건을 구입하는 소...

halfmoon 2007-11-26 01:50:25     답글 삭제
저희집도 visio쓰는데 가격에 비해 아주 만족입니다^^
HD는 원하고 그렇다고 tv에 큰돈 쓰기 싫은 저에게는 딱이더군요.

isdead 2007-11-26 10:07:53     답글 삭제
프로젝터 시장에선 Optoma가, PDP 시장에선 VISIO가 나타났군요.
이제 HMD 시장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해피씨커 2007-11-26 13:30:24     답글 삭제
곧 우리나라도 가격이 떨어지겠죠.. 하다못해 그레이 마켓이라도.. ^^ (바램뿐이가요? ^^)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덧글
비밀글
RSS 피드
전체글한RSS 추가 구글추가
스마트가젯북스타일
Demo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