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즐기는 훌륭한 방법, 파노라미오

관광명소에 가면 사람들의 손에는 어김없이 디지털카메라가 들려 있습니다. 음식점에서도 디카는 쉽게 발견할 수 있죠. 그렇게 촬영한 사진들은 어디에 있나요?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현상을 통해 앨범에 보관하고 때때로 추억을 되새김질 하곤 했는데, 디지털 사진은 하드디스크에 잠자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드디스크 속에 잠자는 사진을 쉽게 타인과 공유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렇게 탄생한 파노라미오는 구글맵과 연동해서 사진과 장소를 연결시켜 줍니다. 국내에도 이렇게 장소와 사진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 네이버 포스트맵      - 싸이월드 이야기지도

국내의 서비스들은 주로 음식점에서 촬영한 음식 위주로 되어 있고 사진이 적습니다. 게다가, 제공되는 지도가 글로벌하지 못해 지구의 모든 장소에 대한 사람들의 추억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파노라미오는 무려 2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이미 워낙 잘 알려지는 사이트죠.) 고해상도의 원본 사진을 그대로 올릴 수 있는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셈이죠. 그렇다보니 뉴욕, 에베레스트, 이집트 피라미드, 에펠탑 등의 고해상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에펠탑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장소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기억과 추억을 구글맵을 이용해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한 개인의 사진이 모여모여 장소와 맵핑되어 훌륭한 사진 유통의 장이 될 수 있는 것이죠. 게다가, 파노라미오는 구글어쓰에도 탑재되어 있어 WWW, Application을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지도를 기반으로 유투브 동영상을 결합한 버추얼 비디오맵 닷컴, 사용자들의 지식을 결합한 위키매피아 등도 재미있는 매시업 서비스입니다.


   
  이들 서비스를 보면서 API를 활용한 매시업이라는 측면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과 추억을 지도에 배열하여 이를 공유한다는 점에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대개의 우리 웹 사이트들은 시간 혹은 주제, 작성자 위주로 데이터를 정렬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독특한 정렬 기준을 도입하는 것만으로 훌륭한 서비스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겠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글을 편리하게 구독하세요. 한RSS 추가 구글추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백 (1) | 덧글 (4)
트랙백 주소: http://www.smartplace.kr/trackback_post_170.aspx
스마트플레이스의 트랙백은 스팸방지를 위해 관리자 승인 후 등록됩니다.
파노라미오
MS Live Lab.의 Photosynth을 알게된지 언 1년 가까이 되었으니... 유사한 매쉬업 서비스들이 많이 나올 시점이 되었다. 특히 구글어쓰과 연결된 다양한 서비스들의 시도... '파노라미오'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 허나 Photosynth보다는 훨씬더 컴퓨팅 파워를 적게 먹고 단순한 것이 이점. 우리나라 유저의 주된 기술인 순위 놀이에 이용...

키팅 2007-05-20 12:08:16     답글 삭제
짝짝짝! 정말 멋찐 서비스네요^^// 어서 구경가봐야 겠어요~ㅌㅋ 참신한 아이디어는 언제나 즐거운 충격을 제공합니다ㅋㅋ
oojoo 2007-05-20 20:57:08     삭제
^^ 워낙 잘 알려진 사이트라서 별로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네요~

어릴적꿈 2007-05-25 21:16:00     답글 삭제
저도 가 보았어요.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을듯 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주 2007-05-26 20:23:52     삭제
^^ 도움이 되셨다는 글을 볼 때마다 얼마나 힘이 나는지 모른답니다~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덧글
비밀글
RSS 피드
전체글한RSS 추가 구글추가
스마트가젯북스타일
Demo Day